인사혁신처, ‘민간경력자’ 157명 선발…온라인 채용설명회 개최 (사진=freepik)

인사혁신처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2025년도 국가공무원 5급 및 7급 민간경력자 일괄채용시험(이하 민경채)’ 관련 부처 합동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6월 2일부터 시작되는 원서접수에 앞서, 민간 경력자들의 공직 진출을 돕기 위한 사전 홍보 차원에서 마련됐다. 인사혁신처는 설명회를 통해 민경채 제도, 시험 일정, 응시 요건 등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우수한 민간 인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민경채를 통해 총 30개 중앙행정기관에서 157명(5급 40명, 7급 117명)을 선발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5급 3명, 7급 35명 등 가장 많은 인원을 채용할 예정이며, 농촌진흥청(7급 17명), 행정안전부(7급 13명) 등도 각 분야별 전문 인력을 모집한다.

설명회에는 각 부처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해 기관별 업무 목표와 조직 문화, 복지 혜택, 채용 예정 직무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사혁신처는 민경채 응시원서 작성 시 유의사항, 증빙서류 제출 방법 등 실무적인 정보도 안내한다.

설명회는 인사처 공식 유튜브 채널 ‘인사처TV’를 통해 생중계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이버국가고시센터(www.gosi.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원정 인사혁신처장은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가진 민간 인재들이 공직 사회에서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지속 강화하겠다”며 “유연하고 역동적인 공직 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5년도 부처 합동 온라인 채용설명회 일정 (자료=인사혁신처)
저작권자 © 강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